이슈

"누누티비 새주소 찾는사람들 급증" 법적조취후 누누티비의 새링크,우회주소를 찾는 누리꾼들이 늘고있다

스토리뉴스 2023. 6. 1. 19:38

인터넷 커뮤니티

불법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사이트 '누누TV'가 정부의 탄압과 압박으로 서비스 종료를 알렸습니다다.

누누티비는 2023년 4월 14일 0시부터 서비스를 중단한다는 공지를 내고, 서비스 종료 후 나타날 수 있는 모조 사이트에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누누티비는 국내 OTT(Over-The-Top) 콘텐츠, 드라마, 영화 등을 불법으로 제공하고 광고를 게재해 수익을 창출했고. 해외 서버를 호스팅하여 정부 제재를 피했습니다.

인터넷 커뮤니티

업계에서는 누누티비의 월간실사용자(MAU)가 약 1000만 명, 피해액이 약 5조원에 이르는 것으로 추산하고 있습니다. 해외 수출권까지 감안하면 실제 피해 규모는 더 커질 전망입니다.

저작권 침해에 공동대응하는 한국영상산업협회 '영상저작권보호협의회'는 누누티비를 경찰 사이버수사대에 신고했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연일 인터넷 주소(URL)를 차단하는 조치를 취했습니다.

국회는 불법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는 정보통신망법 개정안도 발의했습니다. 이러한 포괄적인 압력으로 Nunutv는 서비스를 종료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인터넷 커뮤니티

불법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사이트 '누누TV(Nunutv)'가 정부의 탄압과 압력을 받고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밝혔고.누누TV는 "서비스 종료 공지"라는 공지를 게재하며 4월 14일 0시부터 서비스를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누누TV 측은 "트래픽 요금 문제와 사이트에 대한 압박으로 2023년 4월 14일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말하며 서비스 종료 이후 나타날 수 있는 가짜 사이트에 대해 이용자들에게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누누TV는 국내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콘텐츠, 드라마, 영화 등을 불법적으로 제공하면서 광고 노출로 수익을 창출했다. 정부 제재를 피하기 위해 서버를 해외에 두었습니다.

인터넷 커뮤니티

누누TV는 업계 월간실사용자(MAU)가 약 1000만 명, 추정 피해액이 약 5조원에 이르는 것으로 추산되기도 합니. 해외 수출권까지 고려한다면 피해는 더 커질 수 있다 보고 있습니다.

국내 영상산업 협의체인 '영상저작권보호협의회'는 누누TV를 상대로 고발장을 제출했고, 경찰 사이버수사대는 수사에 착수했고. 과기정통부가 직접 인터넷 주소(URL)를 차단하고 정보통신망법 개정안이 국회에 상정되는 등 각계에서 압력이 가해지자 누누TV는 서비스 종료를 선택한 것으로 보입니다.

인터넷 커뮤니티

이에 대해 심의회는 "누누TV 등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가 막대한 피해를 줄 뿐만 아니라 국내 OTT 산업의 성장을 저해하는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를 근절할 것을 정부에 촉구했다"고 말하 "관련 불법수익 몰수 등 강력한 제재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누누TV가 미성년자와 2030세대를 대상으로 불법 도박 광고를 지속적으로 노출하는 것은 사회적 혼란을 야기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앞서 누누TV는 1일 1회 URL접속을 차단하라는 정부의 압박에도 불구하고 도메인 변경, 전용앱 배포 등 수법으로 저항해왔다. 하지만 최근 경찰 조사와 관련 법안이 발의되면서 누누TV는 결국 포기한 것으로 보여집니다.